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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he answer

"GTX-A 개통, 수도권 이동의 혁신과 편의성의 시작"

by Wisteria 2024. 4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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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(GTX-A) 개통 첫날, 이용자 2만 명 육박

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(GTX-A)이 개통 첫날(3월 30일), 2만명 가까운 이용자가 발생했다. 정부의 예상을 10% 이상 초과한 이용자 수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총 1만 8949명이었다. 개통 첫날 이용자는 주말 수요 예상치를 13%나 뛰어넘는 것으로 나타났다. 가장 많은 이용자가 발생한 역은 동탄역으로, 8143명의 승객이 다른 대중교통에서 환승한 것으로 조사되었다. 이용자 대부분은 성인으로, 73.4%를 차지했다. 이와 관련하여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개통 이틀째에는 동탄역과 성남역, 수서역을 차례로 방문하여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이용 소감을 들었다고 밝혔다.

 

GTX-A 개통으로 예상되는 혁명적 변화

윤석열 대통령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(GTX-A)이 우리의 삶과 도시 경쟁력에 혁명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. 수도권을 잇는 이 새로운 광역철도는 일상의 여유를 늘려주고,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. 윤 대통령은 개통의 기쁨을 국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며, 주택난 해소와 신규 투자 유치를 기대했다. GTX-A는 파주 운정에서 출발해 화성 동탄까지 11개역을 지나는 노선으로, 이날 개통된 구간은 수서∼동탄 구간으로, 전 구간은 2028년 개통 예정이다.

 

GTX-A 동탄발 첫차 운행 개시

수도권 광역급행철도(GTX) A노선 수서∼동탄 구간의 운행이 개시되었다. 이날 오전 5시 30분부터 시작된 동탄발 첫차를 시작으로, 하루 동안 평균 20분 간격으로 열차가 운행되었다. 이 구간을 이동하는 데는 약 20분이 소요되며, 최고 운행 속도는 시속 180㎞이다. 기본 요금은 3200원이며, 거리에 따라 추가 요금이 적용된다. 이를 통해 국내 철도 역사에 새로운 획을 그린 GTX-A는 수도권 교통체계의 혁신과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.

이 세 가지 기사를 종합하면, GTX-A의 개통은 국내 교통 인프라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, 이용자들은 새로운 편의성과 경제적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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